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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기업 경영의 시작, 윤리경영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서 고객, 주주,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회사 지역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가는 상생의 경영 방식을 말합니다.

GS엠비즈는 고객, 협력사, 구성원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동의 관심사에 대해 상호협력하는'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GS엠비즈는 윤리경영의 기조아래 협력사와 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GS엠비즈는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하여 2007년 부터 자율준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규범 제정 및 선포

GS엠비즈는 구성원들이 모든 경영활동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준이 되는 윤리규범 실천규정을 제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규범과 실천규정에서는 고객만족, 협력회사와 공존공영, 임직원 존중 및 기본윤리 준수, 주주의 이익보호, 국가와 사회에 대한 공헌 , 환경/보건/안전중시 등 윤리적 가치 판단기준과 행동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GS엠비즈 윤리경영

GS엠비즈는 모든 기업 경영활동에서 '기업윤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GS엠비즈는 2006년도에 윤리규범을 제정하여 남보다 앞서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의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제보라인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GS엠비즈는 CEO의 강력한 자율준수경영방침에 따라 회사의 CFO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여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체계와 이의 기본이 되는 자율준수정책 및 자율준수 업무 규정을 제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GS엠비즈는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이해', '임직원 기본 윤리', '공정거래', '성희롱 예방', '정보보안', 'SHEQ' 등 총 7개 모듈의 CCP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전 임직원으로 하여금 매년 학습토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한편 항시 임직원들이 업무와 관련된 각종 위반사항을 제보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제보라인'을 운영하여 위반사항의 조기발견과 해결은 물론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율준수사무국

자율준수사무국

GS엠비즈는 윤리경영 및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실천력을 높이고 전사확산을 위해 윤리경영 전담 조직인 자율준수사무국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전사 자율준수 관리자(CCO, Corporate Compliance Officer)를 보좌하여 전사윤리경영 실천 활동을 총괄하는 한편, 윤리경영 관련 제도 및 규정을 입안/관리하고 기타 사내 관련 부서들과 함께 관련 교육 및 점검 활동 등을 진행합니다. 또한 동반성장 및 윤리경영의 확산/전파를 위해 자회사는 물론 고객사/협력사들에 대한 윤리경영 교육 지원을 포함하여 각종 제도/규정 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상담

윤리경영 상담라인 연락처

GS엠비즈의 윤리경영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GS엠비즈와의 거래 시 발생 가능한 각종 윤리적 딜레마에 관하여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상담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윤리규범 위반 사항 및 비윤리 행위, 각종 비리 사건이나 불공정 거래 행위 등에 대해 내부 임직원 및 해관계자들이 손쉽게 제보/신고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제보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보자의 신분에 대해서는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고 있으며, 익명으로도 제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